생기원, 미국 국립표준기술원과 SOI 체결

2005-05-19 10:50
충남 천안--(뉴스와이어)--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金起協. 이하 생기원) 김기협 원장이 5월 19일 미국에서 열린 한미산업기술포럼에 참석, 양국 과학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자리에서 바이오기술(BT) 분야의 국제 공동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김기협 원장은 그 직후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를 방문, SOI(협력의향서)를 체결하고 이에 따른 양 기관 간 구체적인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생기원과 NIST는 그동안 국제 IMS 프로그램 하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으나, 앞으로 진행될 한·미 산업기술협력거점사업 수행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채널을 구축하고자 SOI를 체결하게 됐다.

5월 19일 오후 4시 NIST 본부에서 이뤄진 이번 SOI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IMS 공동연구 수행을 활성화하는 한편, 공동개발 필요성이 높은 연구 주제를 발굴하는 데도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NIST는 상무부 산하의 국립 표준 기술연구소로, 미국의 대다수 기업들이 NIST의 기준을 절대적으로 따르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개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산업계 중 소규모 및 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 종합연구기관이다. 흔히 약칭인 '생기원‘으로 불린다. 1989년 10월 설립됐으며 1999년 1월 국무총리실 소속 산업기술연구회로 이관되고, 부설기관인 산업기술정책연구소·산업기술시험평가연구소·산업기술교육센터와 산하기관인 전자부품종합기술연구소가 각각 독립했다. 산업기술연구회가 2004년 과학기술부, 2008년 지식경제부로 이관함에 따라 주무부처가 변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itech.re.kr

연락처

기획팀 이병철 (041)5898-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