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무점포와 1인창업 아이템 및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무점포 창업과 1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2월 18일(토) 10:00-12:3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무점포와 1인창업 아이템 및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창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먼저 무점포 혹은 1인 창업으로 시작을 하고,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면서 점차 창업의 규모를 늘려가는 것이 창업실패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비록 점포형태로 시작을 하더라도 먼저 1인 창업의 형태로 시작을 하는 것이 자금의 투자에서도 유리하며, 이미 동종 혹은 유사한 창업분야에서 무점포 혹은 1인 창업으로 성공한 창업자들을 철저하게 벤치마킹한 후에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번 창업교육에서는 무점포 및 1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과 성공적인 창업사례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cafe.daum.net/newbizclub)에 소속된 85명의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특히 창업아이템의 선정에서부터 상품 판매를 위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망의 구축에 이르기까지 예비창업자들이 알아야 하는 모든 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이를 통하여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의 준비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창업성공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4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