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디지털방송활성화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2010년 12월 10일(금) 제2기 디지털방송활성화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와 실무위원회(이하 ‘실무위’) 위원을 위촉하였다.

제2기 추진위는 방통위 위원장(당연직)을 추진위 위원장으로 하고, 기획재정부 등 관련부처 차관(당연직) 및 방송사·가전업체·소비자단체 대표를 비롯하여 경북대학교 박종태 교수 등 각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추진위 안건을 사전검토·조정하는 제2기 실무위는 형태근 방통위 상임위원(실무위 위원장), 관련부처 국장급, 민간업체 임원급과 함께 법무법인 두우&이우 전우석 변호사 등 25명으로 구성되었다.

제2기 추진위·실무위는 앞으로 2년 동안(‘10.12.4∼’12.12.3)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정책에 대한 주요사항을 사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1기 추진위·실무위(‘08.12.4∼’10.12.3)는 디지털 전환에 관한 기본계획, 시행계획, 아날로그 TV방송 종료일을 심의하는 등 디지털 전환의 기틀을 마련한 바 있으며,

제2기 추진위·실무위는 “2012년 12월 31일 오전 4시“ 본격적인 전국 디지털 전환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범국가적인 역량을 집중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융합정책실 디지털방송정책과
유대선 과장
02-750-2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