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 서울새일지원본부 ‘새일 Job Go’가 책임진다

2010-12-13 15: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새일지원본부(http://wrd.seoulwomen.or.kr)의 집단상담프로그램인 ‘새일 Job Go’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일 Job Go’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약 12~15명을 구성하여 하루 3시간씩 3~4일간 운영하는 집단상담프로그램이다. 여성 구직자에게 취업 동기부여와 구직역량 진단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하기 위하여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없는 성동구, 강동구, 성북구, 광진구, 송파구, 서초구, 도봉구 지역 등 11개 새일센터 미 지정 지역에서 지난 5월부터 이동취업지원실, 취업특강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동취업지원실은 여성 구직자, 구인업체 등 수요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서 취업, 구직상담, 성격유형검사(MBTI), 취업 타로 등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오는 17일 오전 11시~16시까지 아리랑정보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MBTI검사를 통한 ‘나를 이해하기’, 직업선호도검사로 ‘나에게 적합한 직업찾기’,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취업문 들어서기’, 모의면접을 실시하는 ‘내 직업에 도전하기’ 등의 취업성공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13일~17일 13시~16시까지 송파여성문화회관, 15일/22일/29일 10시~13시에 도봉여성센터에서 참가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서울새일지원본부 측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현 노동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집단상담프로그램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설치 및 광역새일지원본부 지정, 운영을 통하여 원스톱 성격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서울새일지원본부의 집단상담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면 전화(02-460-2381~5), 이메일(4602381@naver.com), 홈페이지(http://cafe.daum.net/seoul-saeil)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개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서울시 내 여성발전센터 5개소와 여성인력개발센터 18개소의 총괄·조정·평가·지원 업무와 함께 일자리 기관들의 네트워크 강화,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창업 촉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울시의 여성 일자리 총괄기관이다. 일하고 싶은 여성, 일하고 있는 여성 모두를 위한 여성 일자리 핵심 플랫폼으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며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anup.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02-460-238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