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만 바르게 해도 키가 큰다

서울--(뉴스와이어)--평소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키가 크지 않는다. 이는 성장기는 물론 성인들에게도 해당되는데, 구부정한 체형은 척추, 허리, 다리 등을 휘어지게 만들어 휘어진 만큼 키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성장기의 휘어진 척추로는 키가 잘 자랄 수 없다. 척추가 휘어지는 것은 대부분 잘 못된 자세습관 때문인데, 책상에 구부정하게 앉는 자세, 엎드린 자세로 책을 보는 자세, 옆으로 누워 TV를 보는 자세 등은 척추에 무리를 주어 성장에 방해를 주어 키를 잘 크지 않게 한다. 반면, 척추가 곧으면 전신의 혈액순환이 잘 되어 키 성장이 원활해지고 성장판을 보다 활성화하여 성장을 더욱 촉진한다고 할 수 있다.

성장기에는 물론 성인의 경우도 바르지 못한 자세는 키를 감소하게 만든다. 특히 지속적인 자세 불균형으로 척추측만증, 휜다리, 골반변형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체형불균형은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바른 자세 교정을 통해 반듯한 체형으로 교정하면 키가 크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를 숨은키효과라고 한다.

숨은키는 성장이 멈춘 후에 실제적인 키의 길이 성장이 아니라, 구부정한 체형으로 키가 더 작아 보이는 것을 그 원인을 교정함으로 키를 더 커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경우 굽은등이나 휜다리 교정을 통해 신장을 길게 한다.

휜다리 전신체형교정 시스템 포스츄어앤파트너스 원장 황상보는 숨은키는 “휘어진 철사를 펴면 길이가 늘어나는 것처럼 바른 자세 교정을 통해 굽어진 신체 부위를 반듯하게 하여 신장이 늘어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라며 실제로 등, 척추, 휜다리 교정을 통해 1-3 cm 정도의 숨은키를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IT문화가 발달된 현대 사회에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골반 비틀림, 일자목, 구부정한 허리, 발의 변형 등 다양한 원인의 자세 변형을 가지고 있다. 편리해진 IT 생활 환경 때문에 활동량이 적어지고 잘 못된 자세의 지속으로 나타나는 것인데, 대부분의 사람이 이러한 체형 변형을 교정하면 키가 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세 불균형은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습관, 누워서 TV보는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한쪽 다리에만 힘을 싣고 서있는 습관 등 후천적인 평소 잘못된 생활 자세습관이 지속되어 나타나는 것이다. 특히, 무의식적인 나쁜 자세는 척추를 휘어지고 비틀어지게 만들어 키가 잘 자라지 못하고 건강과 체형까지 나쁘게 한다. 또한, 체형이 변형되고 있는 것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평소 작은 키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거나, 자신의 자세를 한번 체크해 보고 조금 이상하다고 느끼면 정확한 검사를 통해 체형의 불균형한 정도와 부위를 파악하고 빨리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도움말:포스츄어앤파트너스(www.podiatech.co.kr) 황상보 원장

포스츄어앤파트너스 개요
포스츄어앤파트너스(Posture & Pareners)는 전신체형교정전문 시스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ostureandpartners.co.kr

연락처

포스츄어앤파트너스
홍보마케팅부 차은정 과장
02-594-6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