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하천 수질개선 방류수수질기준 강화 대비 총인(總燐)처리 기술발표 회의개최
이번 총인처리 기술발표회에는 총인 처리기술에 관한 최신정보와 설치·운영사례 등을 공유하고 일선 현장의 애로사항을 논의하여 2012년부터 강화되는 하수처리장의 방류수수질기준에 대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세미나 개최기간 동안 총인처리시설에 대한 기술자료 배포, 기술상담 및 현장견학을 실시하여, 지자체로 하여금 처리장 여건에 맞는 공법선정 등 처리시설을 적정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발표회 등을 통해 일선 현장 공무원의 하수처리시설 관리 경험 및 개선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토론을 통하여 하천의 수질개선에 대한 정책기반을 마련하는 등 하수도 업무 수행능력 배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생활하수과
이경용 과장/ 윤남호 사무관
02-2110-6883 / 2110-68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