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농구게임 Freestyle 오픈 코트 업데이트

- 프리스타일 서비스 국가 중 최초 업데이트되는 Open Court에서 캐릭터간의 커뮤니티 강화

뉴스 제공
조이시티 코스닥 067000
2010-12-14 15:16
분당--(뉴스와이어)--글로벌 게임포탈 GameKiss에서 서비스 중인 Online Street Basketball Freestyle이 지난 12월 8일 Open Court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였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Open Court는 프리스타일의 주요 경기 맵인 Big Flow를 배경으로 한 open square를 중심으로, 유저간 커뮤니티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보완한 시스템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경기 플레이 시에만 볼 수 있었던 자신의 캐릭터의 모습을 오픈 코트 공간 내에서 360도 풀3D 캐릭터로 볼 수 있으며, 다른 유저와의 커뮤케이션을 위한 감정 표현 및 간단한 댄스 등을 출 수 있다. 또한 길거리 농구란 프리스타일의 컨셉에 맞게 실제 길거리에서 팀 동료를 찾듯이 오픈 코트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만난 다른 유저들과 함께 바로 게임 매칭을 진행 할 수 있게 구현되었다.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된 Open Court의 주요기능으로는 미션시스템을 비롯 초보유저를 위한 용어검색 시스템 및 웹 공지 등을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지 시스템이 있다. MMORPG에서 퀘스트를 받는 것처럼 유저들은 광장 내 “DJ. Bag Man” NPC를 통해 일/주/월 별로 미션을 받을 수 있으며, 초보유저는 Open Court 내 “Kra2y” NPC를 통해 프리스타일 용어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프리스타일의 GM 조이는 “현재 오픈 코트 내에서 유저들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시스템이 추가될 계획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컨텐츠와 시스템등이 보강될 것이다. 또한 광장에 구현된 공지 NPC의 이름이 유저들이 이름 공모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이름으로 정해진 것처럼, 업데이트된 오픈 코트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오픈 코트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키스 PM인 로만은 “프리스타일을 서비스하는 국가 중 최초로 게임키스에서 Open Court 시스템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아직 Open Court의 모든 컨텐츠와 시스템이 완성된 상황은 아니나, 조금이라도 먼저 유저들에게 오픈 코트에 대해 소개해주고 싶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좀더 완성도 높은 오픈 코트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2/8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되는 Open Court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Freestyle 공식 홈페이지(http://freestyle.gameki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이시티 개요
JCE는 1988년 SF MMOG인 ‘워마이블’을 선보인 이래 레드문, 조이시티, 러쉬온라인, 프리스타일 등을 개발하며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joycity.com

연락처

GameKiss
031-782-38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