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학습센터(가칭)’ 명칭 공모
시는 가칭 ‘시민학습센터 ’명칭을 오는 12월 23일까지 부천시민 및 관내 단체 법인에 소속된 자를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시민학습센터’ △1층은 시민휴게실, 부천 노사공동 직업훈련지원센터 등을 △2층에는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휴게실 △3층은 시민배움터로 구성할 계획이다.
시민학습센터 명칭은 지역 시민과 기관에 학습공간 제공을 통해 학습을 바탕으로 시민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어야 한다. 또 시민들에게 부천 공동체 형성의 통합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도 응모 가능하다.
부천시는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대상 1명에 문화상품권 20만원, 우수상 각 2명에 문화상품권 10만원, 장려상 각 3명에 문화상품권 5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공모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및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 등록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팩스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시민과 기관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하여 학습기회를 확대 및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시민성장 중심 공간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 부천’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의 응모를 당부했다.
한편, 기존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종합운동장으로 이전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문정수
032-625-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