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모금회, 2010복권기금사업 행복공감 별빛교실 아동축제한마당 개최
본 행사는 ‘2010복권기금 야간보호사업 사례발표회’로 1부행사로는 4개기관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에 야간보호사업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곧이어 2부행사로 10개기관의 아동축제한마당 순으로 진행되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자신감 및 자존감향상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복공감 별빛교실’(복권기금 야간보호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6년부터 복권기금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써 야간에 보호가 필요한 저소득가정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고 교육하는 사업으로 현재 대구의 27개소 약 600여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야간에 보호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강호 복권분과배분실행위원(영남이공대학 사회복지보육과 교수)은 “복권기금사업의 지속적인 홍보와 관련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행복공감별빛교실사업을 좀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야간보호사업이 우리지역사회에 큰 뿌리를 내릴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종원
053-667-10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