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을 기부하는 아빠, 재능을 기부하는 발레리노

뉴스 제공
풍류일가
2010-12-17 09:47
서울--(뉴스와이어)--“인사이트 세상에서는 기부도 인사이트 하다!”

“저의 아이는 화장실 변기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지만, 우물도 없이 비위생적인 물로 생활하는 아이들보다는 행복하지 않았나 싶네요. 많은 아이들이 깨끗한 물로 건강하게 자랐으면 합니다”

이것은 변기통이 아니다, 수영장이다!
언니와 오빠는 수영장에 가서 놀고 있는데
나이가 어려 집에서 있어야 했던 1살배기 아이가
수영장 대신 찾아 들어간 곳은 바로 1인용 수영장!

생활 속 이야기에서 인사이트를 찾아서 받은 상금을 다시 인사이트하게 기부를 한다? GS칼텍스가 서로의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마련한 인사이트 놀이터인 Insight of GSCaltex(www.insightofgscaltex.com)에서 아이디 westeduc님은 자신이 경험했던 인사이트 사례를 올려 상금 100만원을 받게 되었다. 단순히 상금 100만원을 받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는 상금 100만원을 어여쁜 막내딸의 이름으로 월드비전 아프리카 식수지원 사업에 선뜻 기부했다 것이 주목할 만하다.

Insight Of GSCaltex에서는 생활 속에서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본인들의 생각을 사람들과 공유하는 ‘다르게 보기 놀이’가 매일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씩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사이트가 엿보이는 작품을 선정하여 상금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는 그에 상응하는 100만원의 다른 가치로 선택하여 받을 수도 있다. 5주째 이 놀이가 진행되고 있지만 기부를 선택한 사람은 그가 처음이다. 상금으로 많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리 큰 돈이 않을 수 있지만 선뜻 기부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았을 것이다.

기부가 큰 돈이나 유명인사가 하는 행위가 아니라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무언가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굳이 돈이나, 탁월한 재능이 아니더라도 말 한 마디, 사진 한 컷이라도 누군가에게 힘을 줄 수 있다면 그것 역시 기부일 것이다.

‘몸’이라는 공통점 하나로 유명 발레리노가 노숙자에게 발레라는 재능을 기부하기도 하고, 분자요리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한 훈남쉐프가 자신의 고유영역인 레시피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기도 하고, 서로가 자신만의 숨겨진 인사이트 재능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기도 하는 등 생활 속 소통을 통해 서로의 에너지를 주고받는 것! Insight Of GSCaltex(www.InsightOfGscaltex.com)에서는 이렇듯 생활 속 소통이라는 모습으로 또 다른 기부의 모습들이 담겨 있다.

특히 사이트 속 코너 중 하나인 인사이트 마스터 영상은 자신의 분야에서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했고,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고 있는지를 매우 사실적인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모습에만 집중하면 1급 뇌성마비이지만, 자신은 세상에서 장애인 연기를 제일 잘하는 배우라고 말하고 있는 ‘넓게 보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행위예술가 강성국 편’과 분자요리라는 독특한 분야에서 Insight(통찰)을 말하고 있는 ‘다가가 보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분자요리사 장명순 편’ 그리고 서로 다른 둘이 이어질 때 나타나는 새로운 풍경을 보여주는 ‘벽을 허물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안무가 제임스전 편’ 등 현재까지 공개된 3편의 영상물은 세상을 바꾸는 힘은 물질적인 기부가 아니라 인사이트한 시선임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매일 인사이트에 관한 주제로 사물을 다르게 보는 오늘의 돋보기, 고객이 경험했던 통찰의 사례를 직접 올리는 다르게 보기 놀이, 100만원의 가치 다르게 보기 등 사이트 방문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하는 공간에서는 다양한 경품과 상금의 혜택도 주어지며, 상금을 직접 기부할 수 있는 따뜻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으니, 추운 겨울 따뜻한 아랫목과 같은 공간이 필요하다면 지금 Insight Of GSCaltex(www.insightofgscaltex.com)를 방문해 보자.

풍류일가 개요
Storee1 is a collaborative “story” producing studio. We produce powerful core contents that can be applied to web comics, graphic novel, film & animation.

웹사이트: http://www.storee1.com

연락처

풍류일가 기획홍보팀
김진실 팀장
02-733-0355
010-9726-22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