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1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 대상 2차 홍역(MMR)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2011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 8천 3백여명을 대상으로 2차 홍역(MMR)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부천시 보건소에서는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 2004년도 출생자와 전년도 미취학 아동을 둔 가정에 2차 홍역 예방접종통지서를 12월 중 발송했으며 지속적으로 취학아동 홍역확인사업을 실시키로 했다.

시는 2차 홍역(MMR)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 및 기록이 누락된 아동이 예방접종을 받도록 안내하여 예방접종률을 95% 이상 유지하여 홍역 유행을 방지하고 나아가 홍역 퇴치 수준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취학 아동을 둔 학부모는 아기수첩을 지참하여 접종 받은 병의원 또는 보건소를 방문하여 2차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거나 ‘민원 24(인터넷발급민원서비스,www.minwon.go.kr)’에서 접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입학 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접종을 하지 않은 아동은 보건소 및 부천시 필수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예방접종 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2차 홍역 예방접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320-3000)로 문의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http://pubhealth.bucheon.go.kr/index.asp)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보건관리과
담당자 강효정
032-625-42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