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발급제’ 지난 1년 성과 발표
라식포털 사이트 아이프리(http://www.eyefree.co.kr)에서 운영해 온 ‘라식보증서 발급제’가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 보증서는 시술병원으로부터 소비자가 수술 후 사후관리를 평생 동안 보장 받고, 부작용 발생 시에는 시술 병원이 소비자에게 최대 3억원을 배상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라식보증서 발급제의 성과는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총 278명 수술에 278명 전원 만족이라는 쉽지 않은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초고도 근시 난시를 제외하면, 평균 회복시력 1.12 다.
수술결과를 통상적으로 시술 의료진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라식소비자가 직접 하는 것이라면 최소한 사사로운 불만이라도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불만마저도 없었다는 것은 쉽게 믿어질만한 사항은 아니다. 이번 라식포털 아이프리측의 발표를 보면 회복과정에서 나오는 통증이나 불편들처럼 일시적인 것들을 제외하면 총 3명이 불만을 호소했다. 이에 해당 병원은 적극적으로 치료하였고, 불만 당사자들도 지금은 불만이나 불편들이 대부분 호전되어 최종적으로는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증서를 발행 받고 수술하면 얼마나 더 안전해 질 것인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았던 만큼 이번 성과 발표는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보증서 발급제의 성과는 공정성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집계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이번 보증서 1년의 성과에서 수술 받은 개개인의 만족도와 결과는 당사자가 직접 아이프리 라식포털 홈페이지에 직접 게재하였고, 이를 소비자로 구성된 심사평가원들이 직접 집계해 객관성을 더하고 있다. 이 보증서 발급제는 아이프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안과병원도 라식소비자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의 철저한 심사기준을 통과한다면 보증서 발급 인증병원으로 승인될 수 있다.
아이프리 측은 “앞으로 많은 안과병원들이 무분별하게 보증서 발급제에 참여하는 것을 막고 공정한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 핵심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감시 제재 할 수 있도록 소비자 권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해 앞으로의 행보 또한 기대가 되고 있다.
포브션테크 개요
품질좋은 웹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포브션테크는 2009년부터 라식포털 ‘아이프리’(http://www.eyefree.c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프리에서는 ‘라식보증서 발급제’를 통해 보다 안전한 라식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는 수술 전에 시술병원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 받고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eyefree.co.kr
연락처
포브션테크
02-890-07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