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 앞둔 소중한 내 눈 ‘라식보증서 발급제’가 지켜준다

서울--(뉴스와이어)--라식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부작용은 없을까?’, ‘과연 어떤 병원이 안전할까?’ 하는 걱정을 떨쳐버리기 어렵다. 이런 이들을 위해 라식보증서 발급제가 시행되고 있다. 보증서를 발급 받고 수술을 하게 되면 안전뿐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보장되기 때문에 안심이 된다는 평이 많다.

라식포털 아이프리(대표 나성진, www.eyefree-intro.co.kr)에 따르면 라식보증서 발급제는 보다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해 수술 전 시술병원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라식부작용을 걱정하는 소비자에겐 필수적인 항목이다.

이 보증서발급제는 ▶보증서발급 ▶불만제로 릴레이 ▶클린 수술후기 ▶평생관리제도 등 4단계의 안전장치로 구성돼 라식수술을 하려는 이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1단계는 부작용 발생 시 최대 3억원을 배상하는 보증서 발급에 자신 있는 의료진 및 병원만을 참여토록 하여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2단계 ‘불만제로 릴레이’는 불만 없이 만족만을 이어온 숫자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325라는 불만제로 릴레이 숫자는 325명 수술하는 동안, 단 한명도 불만이 없었음을 의미한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숫자는 단 한명의 불만이 발생하여도, ‘0’으로 초기화 된다는 것이다. 즉 병원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훌륭한 병원으로 인식되려면, 단 한 명의 불만자도 생겨서는 안 된다. 때문에 아이프리의 가입병원의 경우, 한 명 한 명의 환자에게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3단계 ‘클린 수술후기’는 공정한 수술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수술을 받은 이들이 남긴 후기를 그대로 게재하고 각색 또는 편집할 수 없도록 한 제도다. 병원 입맛에 맞게 악플은 지우고 좋은 평만 남길 수 없도록 한 것이다.

4단계 평생관리 제도는 라식수술 후 일회성의 진료로 끝나는 게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는 것이다.

보증서 발급제는 공정성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집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수술 받은 개개인의 만족도와 결과는 당사자가 직접 아이프리 라식포털 홈페이지에 직접 게재하고 이를 소비자로 구성된 심사평가원들이 직접 집계하게 된다.

현재 보증서 발급제는 아이프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안과병원도 라식소비자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의 철저한 심사기준을 통과한다면 보증서 발급 인증병원으로 승인될 수 있다.

아이프리 관계자는 “앞으로 많은 안과병원들이 무분별하게 보증서 발급제에 참여하는 것을 막고 공정한 운영을 위하여, 서비스 핵심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감시 제재할 수 있도록 소비자 권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브션테크 개요
품질좋은 웹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포브션테크는 2009년부터 라식포털 ‘아이프리’(http://www.eyefree.c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프리에서는 ‘라식보증서 발급제’를 통해 보다 안전한 라식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는 수술 전에 시술병원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 받고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eyefree.co.kr

연락처

포브션테크
02-890-07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