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의 밤 ‘좋은이웃과 나눔’ 진행

화성--(뉴스와이어)--지난 12월 17일(금)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범수)에서는 2010년 자원봉사자의 밤 ‘좋은이웃과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한해 동안 함께해준 자원봉사자, 교육강사, 협력기관 관계자 등 130명이 참석 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저녁 만찬으로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은 자원봉사 활동 및 해외가족봉사단 활동 등을 보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자원봉사 개인에게 감사장을, 조암택시, 오산 다나병원, 향남읍소재 원광한의원, 삼성전자반도체 등 단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2부 행사로 저녁 만찬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공연 영상 시청과 선물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복지관 신범수 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과 도움이 있었기에 복지관 개관 첫 해를 잘 운영할 수 있었고,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21일에는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종강식을 실시했다.

결혼이민자 여성들이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화성시 남부권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중급과정의 한국어교육과 야외활동, 요리교실, 벨리댄스, 컴퓨터교실, 부모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한국어교실에 참석한 결혼이민자 여성 A씨는 “한국어교실을 통해 한국어, 요리, 컴퓨터를 배우면서 자신감을 키웠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위해 보다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장재영
010-7332-91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