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창의행정 우수부서 시상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2010년 한 해 동안 새로운 도전정신과 역동적인 자세로 업무를 개선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추진해 온 각 부서의 창의행정 성과를 객관적인 지수로 수준진단을 실시하고 종무식에서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창의행정 수준진단은 학습동아리 활동, 교육 참여 실적, 불필요한 일 버리기 성과, 민원 처리기간 단축 성과, 제안제도 채택, 문화 참여 활동 등 5개 분야에서 21개 항목을 심사였다.

수준진단 결과, △최우수상은 소사구 주민생활지원과가 차지하였으며 그 뒤를 이어 △우수상은 도시환경국 도시계획과와 소사구 행정지원과가 △장려상은 원미보건소 보건관리과와 소사구 세무과가 각각 수상한다.

한편, 부천시는 올해에도 ‘창의행정 우수사례 모음집’을 발간하여 우수사례를 타 자치단체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공직사회의 창의행정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창의행정을 체질화·생활화하여 차별화된 행정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창의행정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직자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여 창의적인 글로벌 마인드로 행정 수준을 향상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김금영
032-625-25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