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 ‘이용자 중심 서비스’로 호평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12-27 14:41
서울--(뉴스와이어)--SBS고릴라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출시 1~2주 만에 아이폰용 25만건, 안드로이드폰용 12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BS고릴라 아이폰용 어플은 지난 9일 정식오픈을,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지난 15일 베타오픈을 거쳐 20일에 정식오픈을 진행한 바 있어, 위와 같은 다운로드 횟수는 약 1~2주간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안드로이드용 어플의 경우 지난주 안드로이드 무료어플 다운로드 일간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아이폰용 어플도 무료어플 다운로드 순위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다.

SBS고릴라 어플 출시와 동시에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SBS고릴라 어플, 제가 얼마나 기다렸다구요~ 이제 컬투쇼를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다니 진정 기뻐요!”, “이제 좋아하는 스타들 나오면 SBS고릴라 어플 통해 보는 라디오로 보면 되겠어요!”, “정말 최고네요. 선곡정보나 멀티 태스킹도 그렇고, 바로바로 청취자 의견을 언제 어디서든 올릴 수 있는 공감로그가 있는 게 제일 좋아요!” 등으로 상당한 호평이 이어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은 언제 어디서나 DJ에게 사연과 신청곡을 접수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지역의 여러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감로그’와 좋아하는 스타 및 DJ를 볼 수 있는 ‘보는 라디오’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이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SBS고릴라 어플을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실제로, SBS고릴라 웹어플 이용자보다 스마트폰 어플 이용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공감로그를 통해 방송 참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며 “또한, 해외 이용자들의 다운로드도 급증하고 있다. 현재 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의 동시 접속자수는 6천명 정도인데, 매일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 중”이라고 귀띔했다.

이에, 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 출시를 기념하고 호평을 전해준 이용자들께 감사의 의미로이벤트를 진행한다. 트위터·페이스북·이메일을 통해 지인에게 추천을 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영화 티켓·스타벅스 모바일티켓 등 다양한 경품들을 제공할 예정.

출시 한 주 만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은, 앱스토어(아이폰용)및 안드로이드 마켓(안드로이드폰용)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추후 SBS고릴라 스마트폰 어플에 TV온에어 및 다시보기·다시듣기까지 확대하여 방송을 연계한 활발한 소통을 진행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