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에이원 ‘무인 관람객 계수시스템’, 전쟁기념관 도입
이로서 전쟁기념관은 1년 365일 실시간으로 관람객의 수는 물론, 관람객의 연령과 성별까지 파악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전쟁기념관 측은 이전에 관람객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시행해오던 무료 입장권발행에 필요한 비용 절감은 물론, 무료 입장권 발급을 위한 관람객의 불편을 줄여 고객의 편의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 분석 솔루션(FA-CRM)을 설치하게 되면, 비용절감, 고객 만족, 1년 365일 관람객의 객관적 객층 분석의 3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하였다. 이로서 전쟁기념관 측은 관람객의 객층을 분석하여 향후 보다 나은 서비스 및 객층에 맞는 문화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에프에이원의 객층 분석 및 계수 시스템 솔루션은 카메라를 통해 관람객의 얼굴을 자동 인식해 관람객의 숫자와 연령, 성별 등의 정보를 자동 수집하는 첨단 솔루션이다. 에프에이원측은 한번 설치로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기간별, 복수 분석이 가능함으로서 고객 분석을 하는데 상당히 효율적인 데이터로 활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근 고객 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법이 중요시 되면서, 이번 전쟁기념관 같은 박물관은 물론 일반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도 객층 분석 솔루션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에프에이원 개요
에프에이원㈜는 일본 NEC사의 Field Analyst솔루션(이하 FA솔루션)을 신세계INC로부터 공급받아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과거 수작업으로 객층분석, 시장분석을 진행한 것을 이제는 FA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A솔루션은 카메라 영상을 통해 몇 명이 입장 및 퇴장을 했는지의 수 파악은 물론이고 들어온 사람의 성별과 연령까지 추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디지털광고의 효과분석과 고객맞춤형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세계를 비롯한 몇몇 백화점 매장과 서울메트로, CGV, 의류매장 등에 이미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작업에 의한 비효율적 소비층 조사, 포스데이터를 이용한 단편적 객층 분석이 아닌 단순 방문자까지의 고객층을 분석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향후 국내의 모든 유통시장, 문화시설, 오락시설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큰 활약을 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fao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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