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2대 이성규 이사장 취임

2011-01-02 12:00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제12대 이사장에 이성규 現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1. 3일자로 임명되었다.

공단은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1990년 설립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신임 이성규 이사장은 대통령 비서실 사회복지 수석실 행정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現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재활국장 등을 거쳐 현재는 서울시립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 이사장은 장애인고용분야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사회복지분야의 정책개발 및 연구능력, 조직관리 능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1990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설립초기부터 참여했으며 직업재활국장을 역임하는 등 공단 내부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인물이어서 조직을 한 차원 성숙시킬 수 있는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이사장은 서울시립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로 재임하면서 장애인복지정책을 비롯한 사회복지정책 개발 및 연구 활동을 활발히 벌여왔으며,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인 ‘희망플러스통장’으로 2010년 UN 공공행정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장애인고용촉진 전문위원, 사회적기업인증 심사위원, 고용노동정책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고용분야의 정부 정책자문도 해오고 있다.

이 이사장은 취임에 앞서 그간의 고용노동 및 사회복지분야의 정책 수립 및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공단 운영의 안정성과 장애인 고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장애인과 기업 모두로부터 전문성과 신뢰성을 회복하여 장애인에게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운영지원부 이재구 부장
031-728-7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