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2011년 시무식 개최
- 경영화두 ‘유지경성(有志竟成)’ : ‘종합금융그룹 원년으로 새로운 도전할 것’
- 경영목표 ‘변화와 창의적 성장’ : ‘S.M.A.R.T change DGB 실행’
하춘수 은행장은2011년 신묘년 경영화두를 ‘유지경성(有志竟成)’으로 제시하고 전 임직원의 역량결집을 다짐했다. ‘유지경성(有志竟成)’이란 후한 광무제 당시, 한 장수가 큰 부상을 당하고도 분전해 적을 물리친 것을 보며 “뜻이 있는 자는 마침내 성공한다.”고 말한 것에서 유래한다.
‘뜻을 올바르게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뜻으로, 지난해 12월 29일 지주사 전환 예비인가를 받은 후 2011년 금융지주사 설립을 앞두고 있는 대구은행의 의지를 담은 경영화두라고 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금융지주사 설립 준비와 함께, 치열해지는 외부 경쟁도 적극대처 한다는 방침이다. 대형 시중은행의 지방영업 가속화로 더욱 불붙는 영업대전이 예상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와중에 고객기반의 강화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11년 경영목표를 ‘변화와 창의적 성장’으로 내세우고, 슬로건을 ‘S.M.A.R.T Change,DGB’로 정했다.
핵심추진전략인 ‘S.M.A.R.T’는 다음 내용의 머리말을 딴 키워드다. ‘Soundness(건전경영), Marketing(시너지마케팅), Action(실행력제고), Relationship(고객중심) 및 Trend(신성장동력)’로 구성된 슬로건을 적극 추진해 지속성장을 위한 변화를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하춘수 은행장은 시무식에서 “대구은행은 그동안 다져온 내실을 기반으로 2011년 새해에는 창립 이래 사상 최대인 총자산 36조 원, 총 영업이익 1조 원, 당기순이익 3,200억 원, ROA 1% 수준을 달성하겠다.”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면서 “2011년 상반기 중, 금융지주사로 성공적 전환을 마치고 종합금융그룹 원년을 맞이해 고객과 지역에 보다 진일보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홍보팀
053-740-20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