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생활가전 틈새 공략

뉴스 제공
동양매직
2005-05-20 15:13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파워 7회 연속 수상에 빛나는 동양매직(www.magic.co.kr, 대표: 염용운)이 생활가전 틈새 공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차별화된 전략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양매직만의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며 가스오븐레인지와 식기세척기의 시장점유율 및 고객만족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최근에는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정수기, 연수기, 이온수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비데, 와인셀러 등 건강 가전분야에도 진출하여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동양매직의 대표적인 틈새마케팅은 지난해 연속온수와 건강좌욕 기능을 갖춘 ‘매직 살루스 비데(BID-5200)’와 설치가 간편한 콤팩트형의 신개념 식기세척기 ‘클림(DWA-0610P)’의 개발로 본격화 했다. 본격적인 웰빙시대가 열리면서 다양한 웰빙상품이 선보이고 있는 요즘, 엇비슷한 기능과 서비스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수 없음을 간파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편리성과 쾌적함을 두루 갖춘 상품으로 개발된 전략 상품들이다.

‘매직 살루스 비데’는 대부분의 비데가 30초면 온수 공급이 끊어지는데 반해 정지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따뜻한 온수가 연속 공급되는 기능적 차별화를 이루었다. 그리고 에어펌프 내장으로 물과 공기가 혼합된 공기방울 샤워와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하고 있어 건강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매직 식기세척기 ‘클림’은 주방 어느 곳에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親자유공간형 콤팩트 제품이다. 기존의 식기세척기가 가진 설치에 필요한 공간확보와 싱크대 리모델링의 번거로움을 해소시키는 틈새전략을 활용했다. 특히 바쁜 맞벌이 부부나 핵가족, 독신자 등 소비자 타겟을 명확히 함으로써 적극적인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한 ‘클림’은 슬림(Slim), 세이브(Save), 심플(Simple)의 ‘3S' 개념을 도입하여 공간 절약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세척·보관·살균·건조를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형 식기세척기 보급에 앞장서온 동양매직은 점차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설치와 공간에 대한 불편사항을 말끔히 해소함으로써 식기세척기의 대중화에 한몫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가스레인지와 식기세척기를 결합한 제품인 ‘매직 시스콤’(DWA6301H / GRA30GS)도 동양매직의 대표적인 틈새상품 중에 하나다. 94년 출시이후 12년간 고객들에게 변함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양매직 개요
주방가전 전문회사
가스오븐레인지,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로 대표되는 동양그룹 계열사

웹사이트: http://www.mag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