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전국 도서지역‘TV수신환경 실태조사’ 착수
그동안 섬 지역은 지리적 특성상 지상파 TV방송 시청환경이 열악하였는데, 이번에 TV수신환경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적·환경적 여건과 상관없이 고품질의 디지털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서지역의 정부지원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아울러 송수신환경도 개선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이번 조사를 토대로 DTV 구매 보조금(10만원) 지급 (또는 디지털 컨버터 무상 보급), 안테나 개보수 등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송수신 인프라 보강이나 신설이 필요한 지역은 지상파 방송사와 협력하여 방송보조국(또는 소출력중계기) 설치, 마을공시청설비 구축, 위성수신기 보급 등을 통해 난시청을 해소할 방침이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전국의 지역과 주변 환경에 상관 없이 깨끗한 디지털방송 시청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여 국민 누구나 디지털방송의 혜택을 누리게 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진흥기획관 디지털방송정책과
유대선 과장
02-750-2330
디지털방송정책과
현창헌 사무관
02-750-23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