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학습센터 명칭 ‘부천시민학습원’으로 선정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지난 12월 10일부터 23일까지 (가칭)시민학습센터 명칭을 공모한 결과, ‘부천시민학습원’이 선정되었다.

시는 오는 4월, 심곡2동에 위치한 부천시시설관리공단 건물을 시민학습 기능에 맞는 공간으로 재구성하여 ‘부천시민학습원’을 개관할 계획으로 시민들에게 삶의 터전인 생활권 단위에서 학습 공간 제공을 통해 시민의 성장을 이루는 공간의 의미를 담은 명칭을 공모한 것.

공모는 부천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난 27일 심사위원 선정결과, 부천시문해교육협의회 한희자씨(45세)의 ‘부천시시민학습원’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심사위원의 권고로 ‘부천시민학습원’으로 조정 확정하였다.

‘부천시민학습원’은 “부천 시민들이 지속적인 학습(學習)을 통해 비전을 키우고 나아가 자아실현을 이루고자 하는 근원(原)이 되고, 으뜸(元)이 되고, 즐거운 동산(園)이 되는 곳”을 의미한다. 또한, 공자 논어 ‘학이편’에 나오는 學而時習之, 不亦說乎(학이시습지, 불역열호 : 배우고 익히면 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를 따르는 의미로 학습, 일, 삶의 통합을 이끌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부천 지역공동체 형성을 이루는 곳을 뜻한다.

한편, 부천시민학습원 1층은 부천시 노사공동직업훈련지원센터, 2층은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및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3층은 교육장(대회의실 1실, 중·소 교육장 각 2실)등으로 층별 공간배치가 될 예정이다. 기존 시설관리공단은 종합운동장 하부공간으로 이전한다.

시 관계자는 “부천시민학습원 개관으로 시민들에게 학습은 물론 동아리활동과 회의 등을 자유롭게 권장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의 자아 학습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공동체 형성을 통한 시민 성장을 도모하여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는 지역사회의 선도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문정수
032-625-28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