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좀비PC 당신을 노린다’ 방송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해 7월부터 지상파TV(KBS, MBC, SBS), 보도전문채널(YTN, MBN)을 통하여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이슈 및 대응방안, 안전한 PC 이용방법 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오고 있다.
이번 정보보호 다큐멘터리 ‘좀비PC 당신을 노린다’에는 ▲ 스마트폰 등 IT서비스의 생활 속의 순기능, ▲ 사이버 피해사례 재연 등 좀비PC의 위험성, ▲ DDoS 공격에 의한 쇼핑몰 피해사례 등 디도스 공격 형태 및 악성코드 암시장 현장 ▲ 인터넷침해대응센터 개소, 사이버 대피소 신설 등 정부의 대응 활동 ▲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등이 국내외 현장취재를 통해 생생하게 제시되고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 방송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PC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좀비PC가 되어 범죄에 악용되고 있다는 것을 국민들이 보다 실감나게 인식하고 평소 생활속에서 정보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DDoS 사이버대피소 구축·운영, 감염 PC 점검 및 백신치료서비스, 100만개 웹사이트에 대한 악성코드 탐지 및 점검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좀비PC 확산 및 DDoS 공격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보보호팀
배영식 사무관
02-750-275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