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소프트, 태국서 ‘루나플러스’ OBT 시작 1주일 후 상용화 단행

뉴스 제공
이야소프트
2011-01-05 15:56
서울--(뉴스와이어)--2011년 신묘년 새해 초 반가운 소식이 태국에서 날아왔다.

이야소프트(강은성 대표)의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루나플러스(http://lunaplus.enpang.com)가 태국의 퍼블리셔인 자야 소프트 비전(Jaya Soft Vision Co., Ltd.)에 의해 지난 12월 8일 태국 현지에서 루나플러스(http://www.lunaplus.in.th)를 오픈해 성공적으로 태국시장에 안착했다고 밝혔다.

이야소프트의 태국 파너트 사인 ‘자야 소프트 비전’은 “지난 11월 CBT 후 바로 12월 8일 OBT를진행, 유저들의 반응이 좋아 1주일 후 상용화를 단행했다”며 “신규 서버 네메시스(Nemesis)가 오픈 후 초반 불안정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지속적으로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어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국에서 루나플러스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호의적인 것은 내 집처럼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 게임 내 테마 놀이동산처럼 탈 수 있는 ‘탑승도구’, 그리고 엘프족과 인간족에 이어 새로운 플레이어 종족인 ‘마족’이 등장해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등 풍부한 콘텐츠가 유저들에게 어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태국시장에서 루나온라인의 선점 효과가 탄탄한 유저 기반을 만드는데 한 몫 한 것으로 풀이되며 유저 호응 역시 저 사양을 기반으로 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루나플러스 특유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현지 시장의 니즈를 빠르게 흡수한 것도 인기 원인으로 보고 있다.

한편 태국의 퍼블리셔인 자야 소프트 비전은 태국 현지에서 <묵향온라인>, <루나온라인>. <새도우EX3>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아이리스 온라인>을 론칭할 예정이다.

이야소프트 개요
이야소프트는 2004년 10월 1일 설립된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입니다. 2005년 무협대전 쟁 : 타이탄 온라인(구. 묵향 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7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07년 루나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9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010년 아이리스 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5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해외 3개국에 더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또한 2010년 에다전설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북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해외 5개국에 더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국내보다는 대만 등 동남아시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진행중인 개발 프로젝트가 8개가 더 있으면 2009년 기준 직원수 259명, 연간매출액 208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yasoft.co.kr

연락처

이야소프트 홍보팀
팀장 최수만
02-555-6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