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설날 이색 선물 세트 출시
제주 우도 금땅콩, 경북 상주 금곶감
금땅콩은 대표적인 땅콩 산지인 제주 우도에서 금 유기화 재배 기술을 통해 작년 10월말에 처음으로 수확된 상품이다. 금곶감 역시 우리나라 최대 곶감 산지인 경북 상주에서 무농약 및 금 유기화 재배 기술로 생산한 감을 건조시켜 만들었다.
금 유기화 재배기술은 미네랄 순금이 함유된 물을 농산물의 뿌리에 급여하여 농산물에 금을 함유하게 하는 기술이다. 99.99%의 순금을 전기분해 등의 방법으로 2나노 이하의 크기(땀구멍의 1/100 크기 수준)로 쪼개 특수 정제된 증류수에 녹인 뒤 농작물 뿌리에 살포하는 방식이다. 인체에 흡수 가능한 미네랄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인체 흡수가 안되는 초밥 등에 사용된 금박과 다르다. ‘천수금 곶감 혼합세트’의 구성은 金곶감 20入, 金땅콩 360g이며 가격은 15만원이다.
한우, 닭고기 넣은 된장 선물세트
현대백화점은 한우, 닭고기, 도미 등 육류와 생선을 넣은 ‘어육된장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어육된장 세트’는 작년 1월 농림수산식품부가 전통식품 분야 식품명인으로 지정한 권기옥 명인이 한우, 닭, 도미, 숭어 등을 메주와 함께 담근 전통 된장이다. 한우, 닭, 도미, 숭어 등 육류와 생선은 변질되기 쉽기 때문에 발효 식품으로 만들기 어려운 식재료이다. 권기옥 명인은 3대에 걸쳐 궁중에서 전수된 어육장 제조기법을 발전시켜 ‘어육된장 세트’를 선보였다. 어육된장 선물세트는 550g x2단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2만원이다.
안동 종가집 장아찌 & 간고등어
현대백화점은 간고등어로 유명한 안동 지역의 종가집과 연계해 ‘안동 종가숙성 고등어 세트’ 및 전통 고추장으로 북어와 가자미를 숙성시킨 ‘안동 종가숙성 장아찌어찬 세트’ 등의 수산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안동 김씨 예의소승공파 30대손 종부에게 아이디어를 제안해 새로 기획한 선물세트다. ‘안동 종가숙성 장아찌어찬’ 선물세트는 가자미 장아찌·북어 장아찌 각 400g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10만원이다. ‘안동 종가숙성 고등어’ 선물세트는 800g이상 고등어 2마리 2팩으로 가격은 9만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ehyundai.com
연락처
현대백화점
이원룡 과장
02-3416-56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