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세상을 향한 영어교사의 경쟁력…캠브리지 TKT 교사 경연대회 개최

뉴스 제공
이퍼블릭
2011-01-07 09:00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한국교육개발원이 펴낸 2009년 교육 통계 분석 자료집에 의하면 2009년 대학 졸업생의 진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학원강사라고 한다. 사회적으로나 교육적으로 사교육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 따른 자연스러운 결과이기도 하나, 우리나라의 교육에 있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사교육을 경험이나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대학 졸업생들의 손에 맡기게 되는 현 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 간 대학가에 불었던 테솔 TESOL 열풍도 전문 영어 교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의 관심과 준비된 교사를 원하는 교육계가 함께 만들어낸 열기이다. 대표 TESOL 교육 업체 타임즈 테솔에서 테솔자격증 수료 후 취업 분야를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졸업생들의 취업 분야가 어린이영어유치원 및 영어 전문 어학원 강사직에서, 초-중학교 방과후 영어교실 강사, 대학교 및 기업체 출강, 대학교 부설 어학원, 어학원 매니저(교수부장), 홈스쿨(공부방) 운영, 외국계기업, 영어교재출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히 영어 교육 시장에 대한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할 만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캠브리지 ESOL 센터와 영어교사 전문 사이트 티쳐플러스, 대표 TESOL 교육 업체 타임즈 테솔이 함께 주최하는 캠브리지 TKT 교사 경연대회는 전문 영어 교사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 관심을 가질만하다.

당 행사는 캠브리지 대학에서 개발한 영어교사능력 인증시험인 TKT(Teaching Knowledge Test)를 기본으로, 일반 영어 실력과 체계적인 영어 학습을 위한 레슨플랜과 수업시연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어교사를 평가하는 교사능력 경연대회이다.

TKT는 비영어권의 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교수능력 인증시험으로 캠브리지 대학에서 개발하여 전세계 40여개국, 200만명 이상의 교사 교사 지원생이 치르고 있는 테스트로 대만과 일본, 비 영어권 유럽국가 등에서 현직 영어교사들의 교수 능력 인증과 교사 준비자들의 능력 인증 시험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응시자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공교육과 사교육의 모든 영어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며, 교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일반 학생들까지 문을 열어놓고 있는 당 행사는 1월 15일까지 접수자를 받는다. 우승자는 2011년 5월, 캠브리지에서 전 세계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Cambridge School conference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일체의 비용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티쳐플러스 TKT center(www.teacherplus.co.kr)로 문의하면 된다.

<대회개요>
대회명: 제1회 캠브리지 TKT 영어교사 경연대회
참가자격 :초, 중 고등학교 영어교사/ 사교육 영어교사 / 영어교사 준비생(영어교사로서 영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교사 / 예비 교사 는 참가 가능합니다.)
참가 신청 기간 : 2011년 1월 15일(토) 까지
예선 진행방법 : 캠브리지 Placement TEST 온라인 응시+레슨 플랜 심사

이퍼블릭 개요
이퍼블릭(구 범문사)은 1955년 창립되어 현재 창립 58주년을 맞이한 영어교육출판 전문기업이다.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ELT교재 국내 공식 수입사이며, 영어전문서점 잉글리쉬플러스를 운영(전국 18개 매장, www.englishplus.co.kr)하고 있다. 또한 영어교육자 대상 사이트 티처플러스(www.teacherplus.co.kr)와 영어모의고사 사이트 엔터테스트(www.entertest.co.kr)를 운영 중이다. 자체 출판 브랜드로는 유·초등 영어교재 출판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www.alist.co.kr), 실용·어학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Login, www.loginbook.com), 유아동·청소년 서적 출판 브랜드 사파리(Safari, www.safaribook.co.kr)가 있다.

http://www.teacherplus.co.kr/event/101209/

웹사이트: http://www.epublic.co.kr

연락처

E*PUBLIC KOREA The LAB 영어교육연구소
TKT competition 김윤정 대리
02-2648-5131(234)
010-3089-85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