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수 부천시장, 기업체 현장 찾아나서
지난 11일 오후 김 시장은 화우테크놀로지(주), 페어차일드 코리아반도체(주), (주)동부하이텍에 이어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고마운 손을 방문하여 근로자들과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우선 LED조명 전문업체인 화우테크놀러지(주)를 방문하여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 관련 LED조명등 개발 및 보급 실태를 현장 확인하고 에너지절약 모범도시 구축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도당동에 위치한 페어차일드 코리아반도체(주)와 (주)동부하이텍을 방문하여 기업체 대표들과 면담 및 반도체 생산라인과 연구개발 현장을 견학했다.
김 시장은 그동안 적자 상태였으나 올해부터 이익이 발생하기 시작했다는 (주)동부하이텍의 설명에 기쁨을 전하며 “부천에 시스템반도체 업계의 두 축이 있어 시너지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시장은 삼정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고마운 손을 방문하여 생산현장을 순시하고 새터민, 장애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채용하는 등 사회적 공헌한 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체 현장을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를 파악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기업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지난해 8월 취임 후 신한일전기(주), (주)서흥캅셀과 삼양시스템그룹 3개 기업체를 방문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업지원과
담당자 박혜경
032-625-2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