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소셜미디어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2011-01-13 10:43
서울--(뉴스와이어)--서울디지털대학교 광고홍보영상전공과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가 공동으로 소셜미디어에 대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소셜미디어와 언론, 정치커뮤니케이션과 사회관계 변화’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디지털대 학생 뿐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공개 강연회 형태로 진행됐다.

강연회는 약 4시간 가량 강의와 토론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저널리즘과 정치사회적 가치와 파급력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노회찬 전 국회의원, 시사IN 고재열 기자, 고려대 정보연구소 조성은 박사 등 화려한 강사진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서울디지털대 학생은 “요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 마침 학교에서 강연회를 한다기에 참석했다”면서 “소셜미디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유명인들의 트위터 활용사례 등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홍보팀
강재은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