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수 부천시장, 무상급식관련 학부모와 간담회 가져

부천--(뉴스와이어)--김만수 부천시장은 신년맞이 현장대화의 일환으로 12일 오후 시청 창의실(옛 상황실)에서 무상급식관련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올해부터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겨 초등학교 전 학년에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게 되었다는 설명을 시작으로 예술교육 특화지구 지정 추진 등 2011년 부천시 역점 교육사업을 설명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장·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30명의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30명이 참석하여 친환경 무상급식에 대한 열띤 의견을 내놓았다.

학부모들은 “친환경 무상급식은 어린 자녀들의 건강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반가운 소식”이라고 입을 모으면서도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학부모들은 친환경 무상급식 사업외에도 예술교육 특화지구 운영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결식아동 급식문제부터 체육활동 활성화, 학교별 정신 상담교사 배치, 학생들의 안전과 치안문제 등 다양한 요구와 건의사항을 내놓았다.

이에 김 시장은 시의 교육정책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며 “부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김영욱
032-625-25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