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지식컨설팅, 2011년 중소기업에서 선물 투자계획 설문조사 발표

뉴스 제공
경쟁지식컨설팅
2011-01-14 10:05
서울--(뉴스와이어)--전략전문기업인 경쟁지식컨설팅에서 운영하는 VIP고객케어 사업부에서 조사한 기업에서의 전략적 선물에 관한 조사 결과 다음과 같다. 조사대상은 지난 12일 “전략적 선물 세미나”에 참석한 대상자를 대상으로 조사되었다.

결과적으로 사업계획에 의거하여 계획된 선물 프로그램을 보유한 기업은 약 37%이며, 그 때마다 시행하는 기업이 58%, 그러나 그의 집행에 따른 외부 선물 이후의 평가는 약 42%로 나왔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경우 직접적인 이해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과 마케팅 및 기업간 관계유지를 보았을 때 내부에서의 방침에 의한 선물집행이 89%로 나옴으로써 개개인의 특성을 이해한 선물 전달은 아직 전달되지 않고 있음을 나타내었다.

아울러 투자에 따른 평가를 하지 않는 기업도 63%를 차지함으로써 아직까지 기업에서 전략적으로 관리돼야 할 부분이 남아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는 선물이 가격의 경제적 효과를 넘어 감성적 전달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용도보다는 획일적인 전달 수단이 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 VIP케어사업부의 분석이다.

또한 이번 구정 선물에 관하여 계획하고 있는 기업은 61%로, 외부 인사에 대해서는 그 중 먹거리가 61%의 방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왔다.

반면 개인적으로는 실용적인 것을 원하는 비율이 높아, 실질적으로 외부 인사에 대한 선물에 대해서는 깊이 있는 기획은 이루어지지 않는 반복적인 패턴으로 실질적인 선물 기획이 아직은 낮은 단계라는 것이 경쟁지식컨설팅 박미란 컨설턴트(대표이사)의 조심스러운 분석의견이다.

경쟁지식컨설팅 개요
2005년 전략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Competitive Intelligence 분야 및 전략적 기업 선물(Gift)과 VIP 선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vvip.co.kr

연락처

경쟁지식컨설팅
권영주 과장
02-3452-95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