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 교정은 지속적인 맞춤 교정운동이 필수

서울--(뉴스와이어)--휜다리는 옷 입기에 불편하고 보기 좋지 않은 그저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 무릎관절의 불균형한 정열 구조의 휜다리에서는 불량한 자세생활과 보행 시 과도한 무릎의 스트레스로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관절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때문에 바르게 교정해 주어야 건강에도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정기적인 체형교정관리와 맞춤운동이 휜다리 교정의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

휜다리는 무릎 위와 아래의 두 뼈와 무릎관절의 정렬이 바르지 못해 다리가 휘어 보이는 상태이다. 그런데 다리가 휘게 되면 다리와 연결 되는 골반과 허리가 동시에 틀어지고 기울어져 전신의 체형과 자세균형에 불균형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휜다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골반이 튀어나오거나 척추가 휘어져 있거나, 구부정한 자세, 걸음걸이가 이상한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리가 휘면 무릎에 실리는 체중의 부담이 증가해 관절의 퇴행성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무릎 건강이 악화 된다.

특히 성장기에 휜다리 증상은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며 전체적인 신체의 밸런스를 무너뜨려 다른 부위의 더 심각한 체형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휜다리는 다리를 꼬는 습관, 하이힐, 좌식 생활 습관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종종 가족 대부분이 다리가 휘었을 경우에는 휜다리는 유전이라는 생각에 개선 할 수 없다라는 편견을 떨쳐버릴 수가 없는데, 이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비슷한 생활 패턴으로 유사한 자세가 반복되기 때문에 다리가 휘는 현상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휜다리는 나쁜 자세 습관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생기는 체형불균형이므로 전신의 체형교정관리와 휜다리 맞춤교정운동을 통해 반듯하게 개선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휜다리 교정의 원리는 은 쓰지 않았던 근육의 운동시켜 그 가동 범위를 늘려 다리 근육이 골고루 발달되게 하여 다리의 정렬을 바르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때문에 지속적인 체형교정관리와 본인의 상태에 맞는 맞춤운동처방이 가장 중요하다. 휜다리 전신체형교정시스템 포스츄어앤파트너스 원장 황상보는 “휘어지고 비틀어진 다리의 구조는 골반, 척추, 자세의 변형을 동시에 가져오기 마련이다.”라며, 체형의 틀어짐으로 인한 근육의 변형은 전신의 체형불균형에 맞는 체형교정관리와 지속적인 맞춤운동 및 자세습관교정을 통해 바르게 교정해야지만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체형교정은 일반 다이어트나 성형과 달리 자세 습관을 바르게 만들면, 틀어진 상태에 맞는 체형교정관리와 맞춤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몸으로 만들어 준다. 또한, 본인의 노력에 의한 맞춤 교정 운동으로 체형을 바르게 만들기 때문에 다시 체형이 망가지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지속적으로 건강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요즘과 같이 외모에 관심이 급증하는 현대 사회에서 휜다리 교정은 콤플렉스 극복, 자신감 회복, 사회성 강화의 시너지를 일으켜 자신감 있는 삶을 영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

포스츄어앤파트너스 개요
포스츄어앤파트너스(Posture & Pareners)는 전신체형교정전문 시스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ostureandpartners.co.kr

연락처

포스츄어앤파트너스
홍보마케팅부
차은정 과장
02-594-6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