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 먹을거리세트 등 ‘착한 설 선물’ 선뵈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1-01-19 08:52
서울--(뉴스와이어)--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설날이 성큼 다가왔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평소 고마운 분들을 찾아뵙고 새해 덕담을 나누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하지만 선물 때문에 원하지 않는 고민을 하게 되는 일도 종종 있다. 별로 개성도 없고 그다지 반갑지도 않은 선물은 드리고 싶지 않지만, 그렇다고 마땅한 선물을 고르기가 쉽지 않은 것. 게다가 올해는 예년보다 선물 가격도 훌쩍 올라 고민이 더 늘었다.

설날과 발렌타인데이 그리고 졸업과 입학까지, 선물할 일이 많아진 2월. 하지만 선물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이번에는 개성도 넘치고 즐거움도 가득한데다 가격도 알뜰한 ‘착한 선물’은 어떨까? 2월의 선물을 보다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름다운가게가 제안한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공정무역 상품선물세트, 선물로 좋은 사회공익상품들, 그리고 넘치는 개성에 환경적 기여도 되는 재활용디자인상품까지 다양한 선물들을 제안하고 있다. 이들 상품들은 물건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해외의 저개발국가 생산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게 되거나(공정무역), 국내의 자활기관이나 장애인단체와 사회적기업 등 사회공익에 기여(공익상품)하게 된다.

이런 상품들이 혹시 품질이 떨어지거나 비싸지는 않을까 오해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안심해도 좋다. 믿음이 가는 품질은 기본이고, 여기에 가격까지 착하기 때문이다. 받는 사람의 마음까지 착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제품들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

- 저개발국 가난한 생산자를 지원하는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상품

아름다운가게는 매년 명절 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공정무역 선물 세트를 이번 설날에도 알뜰하고 실속 있게 구성했다. 특히 토끼해 설날을 맞아 선물용으로 가장 사랑 받는 드립백 커피 선물세트와 싱글백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원두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 바로 드립백 제품이다. 드립커피의 추출방식을 드립백의 형태로 구현해 별도의 도구 없이 컵에 드립백만 걸치고 물을 부으면 진한 원두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특히 ‘설토끼 선물세트’는 대표 상품인 ‘히말라야의 선물’과 ‘안데스의 선물’ 드립백 커피를 담은 세트 상품으로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다. 고산지대에서 재배한 유기농 아라비카종으로 깊은 맛이 특징이다. 설날까지 박스 포장은 무료로 제공된다. 가격은 16,000원.

원두커피의 쓴 맛이 익숙치 않다면 싱글백 커피가 적절하다. 분쇄 커피를 티백 형태에 담아 녹차 티백과 같은 방식으로 우려서 먹는 방식이다. 원두커피의 풍부한 향을 그대로 살리면서 맛이 부드러워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새해감사선물 세트’는 네팔, 페루, 우간다 산지의 싱글백 커피에 머그잔을 함께 곁들인 세트 상품이다. 다양한 산지의 커피와 그에 어울리는 머그까지 더해 다채롭다. 가격은 23.000원.

공정무역(Fair Trade) 상품은 저개발국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으로 직거래하기 때문에 빈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꾸준한 거래를 통해 저개발 국가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 뿐 아니라 수익금이 저개발국 개발 사업에 쓰이기 때문에 공정무역 상품의 구매로 일석이조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선물세트는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02-743-1004 / www.beautifulcoffee.com)

- 구매만으로도 사회공헌이 되는 아름다운가게의 공익상품 선물세트

아름다운가게는 이번 설날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 상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공익상품 선물세트’도 선보이고 있다.

‘공익상품’이란 사회적기업, 비영리 자활단체, 장애인 공동체, 친환경 단체 등 우리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다양한 목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이나 단체에서 생산된 상품들을 말한다. 이 상품들을 구입하게 되면 환경에 도움이 되거나, 저소득계층 또는 자활단체와 같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공익활동에 동참하는 셈이 된다.

아름다운가게가 올해 설날을 맞아 선보이는 공익상품 선물세트는 유기농 과일잼 세트, 우리밀 쿠키세트, 친환경 천일염 세트 등 총 27가지나 된다. 이들 상품은 장애인들이 직접 만들어 이들의 사회참여의지를 키우고 경제적 안정을 돕는 상품(위캔쿠키세트, 신망애 이룸터,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등), 수익금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상품(막퍼주는 반찬가게 등), 친환경 상품(섬들채, 트라피스트 수녀원 등), 그리고 공정무역(아름다운가게, 에이피넷 등)까지 다양하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익상품 선물세트는 상품에 담긴 의미가 남다르고, 품질과 디자인이 우수해 지난해 추석에도 예상보다 빠르게 상품이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이번 설날선물세트의 가증 큰 특징은 상품 구성이 다양하고 가격도 1원대에서 7만원대까지로 선택의 폭이 넓어 더욱 알뜰하고 실속 있는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물세트의 품질과 포장까지 세심한 마무리가 돋보여 받는 분의 기분까지 즐거워진다.

구입은 전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가능하며, 1월 27일 이전에 아름다운가게 매장으로 주문을 할 경우 무료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화 02-2214-3860 / www.beautifulmarket.org)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김광민 간사
02-3676-1009 (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