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산하기관 임직원, 서울시 전체 쪽방거주자에게 내복 전달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관리공단, 심사평가원 등 보건복지가족 임직원들은 20일에 10년만의 한파로 고생하고 있는 서울시 전체 쪽방거주자 3,312명에게 겨울 내복을 전달하였다.

보건복지부는 재능나눔은행 제1호 사업으로 서울시내 쪽방 거주자들에게 겨울 내복을 전달하였다.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과 전기태 재능나눔은행장은 1월 20일 15시에 중구 쪽방상담소를 방문하여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 800명을 포함한 1400명분의 겨울내복을 전달하고, 인근 쪽방 거주자들을 직접 방문해 위로하였다.

한편, 건보공단, 연금공단, 심평원 등 보건복지가족 기관장과 임직원들은 서울시 5대 쪽방촌(남대문, 용산, 돈의동, 동대문, 영등포) 중 다른 지역을 방문하였다.

건보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용산, 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돈의동, 심평원(원장 강윤구)은 동대문으로 직접 쪽방상담소를 찾아, 거주자들에게 내복을 전달하였다.

진수희 장관은 “보건복지부 재능나눔은행의 모금액은 지난 한 달 동안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마음이 모인 결과물”이라고 하며, “내복 전달을 통해 서울 쪽방촌 거주자 분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나눔정책추진TF
김 정 연 사무관
02-2023-8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