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인기 속 물러나는 그랜저TG 중고차 매매문의 증가
- 신차 출시에 중고차 가격 본격 하락세…타 차종에 비해 시세상담 문의 증가
중고차 쇼핑몰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올 1월부터 신형 그랜저의 전 모델인 그랜저TG의 중고차 판매 상담이 전달 대비 50%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고 그랜저 구입 문의와 합친다면 전체적으로 최대 80%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는 셈이다.
그랜저TG 중고차 매매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이유는 본격적인 신형 그랜저 판매 시작에 따라 TG모델의 중고차 시세 하락폭을 염두에 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랜저TG는 첫 출시 이후 5년동안 내구성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모델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정받으며 국산 준대형 차종 중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는 중고차 역시 마찬가지여서 지난 4년동안 조회수나 판매 순위 베스트 5위 안에 드는 인기 모델이었다. 또 매물이 나오면 지체 없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다보니 시세 감가율도 높지 않아 잔존가치 최고 모델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그러나 신형 그랜저의 출시로 TG모델이 지난 해 말부터 단종되면서 중고차 시세 하락을 피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이에 출고 2~3년 미만의 신차급 중고차를 포함하여 판매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한 구입 문의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카피알에 판매 등록된 중고 그랜저는 2010년식에 채 2~3만km미만의 주행거리로 신차급 중고차가2,000~2,700만원선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연식 대비 가격대가 가장 좋은 출고 2~3년차의 2007, 2008년식의 경우 주행거리 5만km내외 기준으로 1,900~2,500만원대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등급으로 따진다면 최고등급 모델의 경우 신차가격의 절반정도로 구입할 수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형 그랜저 출시가 단순 업그레이드였던 ‘더 럭셔리’ 모델과는 달리 그랜저 TG의 단종으로 이어져 중고차 시세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인다”며 “고가의 대형차종은 비싼 차량 가격만큼이나 할인폭도 클 뿐 아니라, 그랜저는 모델의 프리미엄 자체가 높고 차량 평가가 좋아 당분간 그랜저 TG 모델의 중고차 매매는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김은정
053-651-648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