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칼로리와 지방을 줄인 프라푸치노 라이트 출시

2005-05-23 13:1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사장 장성규)는 프라푸치노 라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프라푸치노 라이트는 오리지널 프라푸치노에 비해 칼로리는 40%, 지방은 60%를 줄인 음료이며,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2004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어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월 평균 450만 잔이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음료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100년 만의 무더위라는 이번 여름 시즌에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특히 웰빙트렌드에 맞추어 칼로리와 지방을 대폭 감소시킨 프라푸치노 라이트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프라푸치노 라이트 출시를 기념하여 6월 30일까지 “프라푸치노 라이트 마시고, 시애틀 가자!”영수증 복권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대한항공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프라푸치노 라이트를 구입하면 영수증 복권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타벅스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에서 응모번호를 입력하여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응모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데이콤 웹하드 200MB 12개월 상품권(25,000원 상당)을 증정하고 6명에게는 시애틀 왕복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한편,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1일 1회 이상 프라푸치노 라이트 샘플링 행사를 갖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시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음시간은 각 매장에 비치된 ‘샘플링 안내 보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제품인 프라푸치노는 이탈리안 로스트와 프라푸치노 믹스를 혼합한 후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저지방의 커피음료로 특히 여름철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인기 음료이다.

프라푸치노(Frappuccino)란 ‘차다’는 뜻인 프라페(Frappe)와 카푸치노(Cappuccino) 커피를 연상시키는 합성어로 1995년 첫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1996년 프라푸치노는 단일품목으로는 최대의 매출인 5,200만 달러라는 판매고를 기록했고, 그 해 말에 <비지니스 위크>지에 “올해의 최고 상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프라푸치노 라이트는 2004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오리지널 프라푸치노에서 칼로리와 지방을 대폭 줄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프라푸치노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