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라인 자체 커뮤니티 ‘창업토크방’ 리오픈…실시간 소통과 윈윈 기대

서울--(뉴스와이어)--점포거래 전문기업 점포라인이 자체 커뮤니티 ‘창업토크방’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리오픈했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창업에 필요한 지식을 찾아보거나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을 얻을 수 있어 궁극적으로는 창업 과정에서 시행착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와 비용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점포라인에 따르면 이번에 개선된 창업토크방의 가장 큰 강점은 ‘소통’이다. 즉 소통을 통해 사용자 고유의 상황까지 고려된 질문이나 의문점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전까지는 창업과 관련한 의문이 생기면 포털사이트 등에서 필요한 지식을 검색해보는 것이 대부분이었다.그러나 이런 방식은 일방적인 질문과 답변이 대부분이어서 질문자 고유의 상황을 고려한 답안 제시, 의문점 해결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 이미 등록된 지식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황이 아니면 대부분 정확한 내용을 알아갈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점포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7~80명에 달하는 전문 에이전트와 이에 못지 않은 동종업계 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질문자의 어떤 질문에 대해서도 꼭 맞는 맞춤형 해답을 받을 수 있다.

또 창업, 점포 등의 특화된 키워드로 대부분의 컨텐츠가 생성되기 때문에 쓸데없는 정보를 골라낼 필요가 없고 검색 시 유사 사례를 도출해내기도 용이하다. 다른 포털을 뒤져도 찾아볼 수 없는 권리매매에 대한 질문과 답변 등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도 강화된다.

점포라인은 높은 인지도와 자체 보유한 매물DB를 바탕으로 점포마다 책정된 권리금 분석은 물론 점포 양도양수 과정에서 초보 창업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세심히 고려한 토탈 패키지 형태의 중개거래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저렴하면서도 100% 사전 공개되는 중개 수수료와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는 점포라인의 또 다른 강점.

이 과정에서 축적된 현장경험과 최신 정보가 커뮤니티를 통해 예비창업자 등 고객들과 공유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비용절감이나 간접경험을 통한 시행착오 방지 측면에서 적지 않은 이득을 거둬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점포라인은 커뮤니티의 재미를 높이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활동량에 따른 회원 등급 분류 및 보상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댓글을 빨리 등록하는 고객, 게시글을 많이 등록하는 고객 등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기프트콘, 문화상품권 등 실속 있는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점포라인 정대홍 팀장은 “본 커뮤니티를 통해 포털사이트를 아무리 뒤져도 얻지 못했던 창업관련정보와 간접경험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나와 타인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윈윈하는 실질적이면서도 진정성 넘치는 사회적 커뮤니티로 육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점포라인 개요
점포라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매물 DB를 보유하고 있는 점포거래 전문기업으로 점포거래 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파악해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는 이의 눈과 귀를 가리는 홍보 일변도의 자료 생산은 지양하는 한편으로 언론과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창업시장의 양성화, 점포거래의 투명화를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umpoline.com

연락처

점포라인 컨텐츠운영팀
정대홍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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