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타이어 디자인공모전 개최
디자인 공모전은 지난 98년 한국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타이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 이래 격년 주기로 실시해 왔으며 올해로 4회째로 새로운 기업 슬로건인 ‘Driving Emotion’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제품 디자인과 시각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게 되며 참가 대상이 기존 대학생에서 일반인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타이어의 기능과 성능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무한한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컨셉 타이어 디자인, 직접적으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패턴 디자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타이어관련 정보를 가장 많이 노출해 타이어의 게시판이라 불리는 사이드월 디자인의 세부분으로 나뉘게 됩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은 포스터와 캐릭터 디자인을 포함하며, 이번 공모전부터 새로운 CI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기업 홍보물 디자인, 고무를 주 원료로 사용하는 타이어의 특성을 살린 고무 응용 제품 등을 추가했습니다.
타이어는 외형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일반 제품디자인과 달리 디자인이 성능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으로, 참가자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작품에 많이 반영돼 미래의 타이어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작품을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해야 하며 8월 27일 1차 심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시상은 대상 1점에 700만원, 금상 2점 각 300만원, 은상 4점 각 200만원, 동상 6점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지고, 입선 이상의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에 단체상이 주어집니다.
최종 심사 결과 발표 및 시상은 예술의 전당에서 시행하며, 이중 우수작은 제 3회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 전시하게 됩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향후 당사 취업을 원할 경우 전형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한국타이어 디자인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kooktire.com)를 방문하거나 한국타이어 광고홍보팀(2222-1351~ 9)이나 디자인하우스(02-2262-5517, 553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