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2011년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실시
직무교육 과정은 사회복지과정, 사회복지직공무원보조과정, 보건의료과정 등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복지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체험 및 인권 분야까지 직무수행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사회복지기관에서 직접 실시하는 현장실습과 심층응급처치법 실습 등 현장 위주의 특화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사회복지 현장의 든든한 인재로 복무하면서 양질의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무제도란 국가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2+5 전략(2년 일찍, 5년 더일하기)’ 일환으로 사회활동이 가능한 모든 사람은 병역 의무를 이행하되, 현역복무를 하지 않는 인력은 사회서비스분야에서 복무하는 제도로 직무교육 이수 후 장애인 활동보조, 노인 수발 등 사회서비스 분야에 집중 배치되어 복무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에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2008년 3월부터 전국 6개 센터(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를 통해 실시해 오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인력개발원은 정부출연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보건복지교육을 담당하면서,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교육연구개발사업도 추진하고 나아가 세계 속의 보건복지인력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이승묵
051-466-4061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