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아태지역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업 총괄 책임자로 라비 삭세나 임명
아태지역 서비스 프로바이더 시장은 브로케이드에 중요한 성장 기회를 내포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IDC는 아태지역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network infrastructure) 부문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수익이 2011년 30억 달러에 이르고, 2014년에는 4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 십 억에 달하는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이 이동전화, 무선, 브로드밴드(broadband), IPTV,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triple play service, TPS) 등에 대한 막강한 수요를 형성하고 있는 아태지역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시장 중의 하나로 꼽힌다.
삭세나는 지역 내 현장 리더쉽, 마케팅, 제품 개발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을 위한 고투마켓(go-to-market) 전략을 수립, 실행하게 된다. 브로케이드에 입사하기 전 삭세나는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의 인도 현지 법인에서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을 역임, 월드와이드 리소스를 갖춘 팀을 진두 지휘하여 인도를 포함한 신흥시장에서의 이동성, 비디오, 관리 서비스 등의 부문에 걸쳐 대규모 사업 기회를 모색한 경험이 있다. 아울러 인도 시스코 시스템즈에서 서비스 프로바이더 담당 부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부사장인 뎁 듀타(Deb Dutta)는 “브로케이드는 이미 아태지역에 분포해 있는 최정상급 텔레커뮤니케이션스 데이터 센터 내에서 SAN의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삭세나와 그의 팀은 이와 근접한 IP 스위칭, 라우팅과 컨버젼스 공간에 SAN의 입지를 실험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다”고 말하면서 “삭세나의 시스코 시스템즈에서의 근무 경험 등 그의20년 이상의 업계 경험은 사용자 요구에 따른 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 요건의 증가 속에서 브로케이드가 급변하는 수요를 만족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사업의 지역적 성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삭세나는 “아태지역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은 브로케이드의 장기 성장 전략에 있어 핵심적 비중을 갖는다”고 지적하면서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 전략에 나타나 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위한 독창적인 가치 제안은 경쟁이 치열한 아태지역 시장에서 브로케이드가 차별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삭세나는 인도 델리 대학교(Delhi University)에서 공학 학사 및 MBA를 취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
2012년 11월 30일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