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드자동차에 고성능 UHP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www.hankooktire.com, 대표이사 조충환)는 5월6일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설명회를 갖고 미국 포드자동차의 대표적 승용차인 Mondeo에 년간 14만개의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가 Mondeo에 공급할 물량은 년간 14만개 규모로 향후 3년간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되며 자사 고유상표를 부착하는 직접 수출방식으로 납품하게 됩니다.
이번에 OE(교체용이 아닌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를 공급하는 것)공급하게 될 제품은 대표적 고성능UHP타이어인 K105로 VR 등급(시속 240km/h 속도 보장)입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해 폭스바겐에 UHP 타이어(16인치 이상, 55시리즈 이하)를 처음 공급한 이후 이번 포드 자동차 UHP타이어 공급이 두번째 프로젝트로 향후에도 고부가가치 UHP 타이어의 해외 완성차 공급을 더욱 늘릴 계획입니다.
이번에 타이어를 공급하게 되는 Mondeo는 포드사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만든 주력 승용차이며 연평균 20만대 이상 유럽시장에서 팔리는 제품으로 벨기에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현재 Goodyear, 피렐리, 미쉐린, 콘티넨탈, BridgeStone 등 세계적 타이어 메이커들이 포드 Mondeo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타이어 공급으로 한국타이어가 올해 포드자동차에 공급하게 되는 총 물량은 연간 217만개로 증가하게
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