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스케일폼’사 인수… 인터랙티브 미디어 진출 가속화 기대

서울--(뉴스와이어)--3D 디자인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오토데스크 (대표이사 김동식, www.autodesk.co.kr)는 미들웨어와 유저 인터페이스 (UI) 툴 제작 회사인 스케일폼(Scaleform)사(社)를 약 3천 6백만 달러의 현금으로 인수할 의향이 있음을 발표했다. 스케일폼의 선도적 기술은 PC,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Playstation 3),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Playstation Portable, PSP)과 닌텐도 위(Wii) 플랫폼을 위해 개발된 800여개의 게임 개발에 적용되었다.

이 거래는 관례적인 매각 종결 조건의 적용을 받으며, 오토데스크의 회계년도 2012년의 일사분기(2011년 4월 30일 마감)에 종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케일폼의 주력 상품인 ‘스케일폼 GFx’는 개발팀들이 어도비 플래쉬(Adobe Flash)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소프트웨어(Adobe Creative Suite software)같은 일반적인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보다 빠르고 쉽게 게임 유저 인터페이스와 인터랙티브 3D 경험을 개발해 낼 수 있다. 또한 최신 시스템의 3D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이용하여 영화 수준의 메뉴와 게임 중 헤드업디스플레이(HUDs), 애니메이션 텍스처, 미니 게임, 심지어 모바일 게임과 애플리케이션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마크 스티븐스(Marc Stevens) 오토데스크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Autodesk Media & Entertainment)의 게임 담당 부사장은 "오토데스크는 스케일폼의 인수로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더욱 완벽한 워크 플로우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다. 이 워크플로우는 고객들이 실감나는 3D와 캐주얼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전하며, “스케일폼 팀은 PC, 콘솔 및 휴대기기들에 고도로 최적화 된 런타임 솔루션을 창출할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 스케일폼과의 통합으로 혁신은 더욱 빨라지고 PC, 콘솔 및 휴대기기를 위한 게임 제작 과정을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토데스크는 게임 사업에 3D 콘텐츠 제작 툴을 공급하고 있는 선도기업으로서 업계에서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통합된 콘텐츠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게임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 하고 있다.

브랜던 아이리브(Brendan Iribe) 스케일폼 CEO는 “우리의 결합된 기술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향상된 개발 환경과 런타임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부터 모바일과 웹에 이르기까지 보다 넓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적용될 것“ 이며, ”오토데스크와 함께 우리의 오래된 비전인 2D와 3D 제작 기술 통합을 이루고, 고객들에게 최첨단 리얼 타임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약속도 지켜 나갈 수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인수과정의 일부로, 스케일폼의 브랜던 아이리브(Brendan Iribe) CEO와 마이클 안토노브(Michael Antonov) 최고 기술 책임자, 그리고 마크 베네트(Marc Bennett) 최고 운영 책임자가 오토데스크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의 지도부에 합류하게 된다. 스케일폼의 사무실은 미국 매릴랜드주(州)의 그린벨트(Greenbelt, Maryland)에 잔류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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