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라인 덕분에 가게도 잘 나가고 스트레스도 없네요

뉴스 제공
점포라인
2011-02-17 11:0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서초구에서 퓨전주점을 운영하던 이 모씨(남, 33). 이 씨는 점포 2곳을 동시에 운영하던 멀티 오너였다. 그러나 이 씨는 본인과 가족을 위한 시간을 낼 수 없다는 생각에 점포 1곳을 정리하기로 했다. 그러나 점포를 보겠다는 사람만 간간이 나타날 뿐, 6개월이 흘러도 사겠다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아 애를 태웠다.

그러던 차에 이 씨는 우연한 기회에 점포라인을 알게 됐고 권리매매를 의뢰했다. 그 결과는 어땠을까. 6개월간 애를 태웠던 점포가 의뢰 후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매매됐다. 이 씨는 “마음이 떠난 가게를 억지로 운영하면서 고통스러웠다”면서 “지금은 남은 점포 1곳만 운영하면서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낼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경기도 의왕에서 PC방을 운영하던 김 모씨(남, 35세)는 매장과 집이 먼데다 동업자와의 불화까지 겹치면서 운영 상 어려움을 느끼고 해당 매장을 가까운 부동산에 내놓았다. 김 씨는 그러나 몇 달 동안 가게가 나가지 않으면서 매장에 나가는 횟수도 줄었고 이 때문에 알바 관리 문제로 골치를 앓았다고. 그러나 골치덩이였던 이 가게 역시 점포라인을 통해 단시일에 매매가 완료됐다. 김 씨는 “빨리 점포를 처분하고 싶은 마음에 점포라인에 매매를 의뢰했는데 쉽고 빠르게 매도하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그마한 한식점을 인수창업하기 위해 준비 중인 김 모씨(남, 43세)는 창업사이트를 여러군데 찾아보던 중 점포라인을 보게 됐다. 다른 업체와는 달리 다양한 매물을 보유하고 있었고 증빙자료를 통해 정확한 매출액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매출보증 시스템 제도가 김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특히 기존 업계에서 기피하던 방식인 매도자와 매수자를 바로 연결시켜 투명한 계약이 됐고 마무리까지 확실히 하는 모습에서 권리작업만 하려는 타 회사와는 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는 것이 김씨의 전언이다. 김씨는 “돈을 많이 벌게 돼 가게를 또 연다면 당연히 점포라인을 찾을 것”이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점포 권리매매를 진행할 때 가장 믿을 수 있는 정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아마도 가장 확실한 것은 위 내용처럼 권리매매 거래를 실제 완료한 사람들이 직접 쓴 후기가 아닐까.

점포거래 전문기업 점포라인은 이처럼 자사를 통해 권리매매를 진행한 사용자들의 후기를 모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권리매매 시장의 정보와 일반적인 흐름에 어두운 일반 자영업자들이 보다 폭넓은 정보를 간접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제 계약사례를 참고하고 나아가 불의의 피해를 방지하자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계약 후기’라는 명칭의 이 컨텐츠는 점포라인 홈페이지(www.jumpoline.com)에 접속한 사람이라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제공된다. 후기 작성자는 실제로 계약을 체결한 당사자들이며 업종과 담당 에이전트, 계약일 등 계약과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를 명시해 권리매매 희망자들이 샘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지난달 말 이후 설 연휴 공백에도 불구하고 15건의 후기가 올라왔고 앞으로 계약이 체결되는 만큼 후기도 계속 누적될 것으로 보인다.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는 “창업시장 양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컨텐츠라 할 수 있다”며 “권리매매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긍정적인 쪽으로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점포라인은 최근 계약한 고객은 물론 2009년 1월 1일 이후 점포라인을 통해 권리매매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 대해서도 계약후기를 작성해 점포라인에 등록하면 사실 관계 확인 후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5만원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창환 대표는 “예전에 계약을 체결했던 고객에 대해서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꼭 참여해 정당한 권리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점포라인 개요
점포라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매물 DB를 보유하고 있는 점포거래 전문기업으로 점포거래 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파악해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는 이의 눈과 귀를 가리는 홍보 일변도의 자료 생산은 지양하는 한편으로 언론과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창업시장의 양성화, 점포거래의 투명화를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umpoline.com

연락처

점포라인 컨텐츠운영팀
정대홍 팀장
02-2188-42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