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KB 퇴직연금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시행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퇴직연금 상품의 서비스 차별화 및 고객 편의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KB퇴직연금 뱅킹서비스를 개발하여 22일부터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KB 퇴직연금 가입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본인의 퇴직연금 가입정보와 부담금 납입내역, 퇴직연금 예상수급액, 적립금 평가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퇴직연금 관련 주요 궁금사항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자부담금 스마트폰 입금 서비스’를 개발하여 가입자 본인의 부담으로 추가 입금할 수 있는 확정기여(DC)형과 기업형IRA 가입고객들은 회사를 통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자부담금을 직접 입금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회사를 통해 가입자부담금을 입금해야 하는 타사의 퇴직연금상품과는 차별화된 KB국민은행 만의 서비스라 할 수 있다.

‘KB퇴직연금 스마트폰 뱅킹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KB스타뱅킹(m.kbstar.co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퇴직연금”을 클릭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 기반에서 우선 시행하고, 아이폰은 애플사의 검수가 끝나는 2월말 적용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서비스 확충을 위해 금년 상반기에는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적립금 규모로 은행권 1위이며 가입자수 약 44만명으로 금융업계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은 지난 2월 10일 ‘ATM기를 통한 퇴직연금 조회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스마트폰 기반의 퇴직연금 뱅킹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거래채널 다양화와 고객편의성을 높여 서비스의 차별화를 기하고 있다” 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퇴직연금사업부
정광진 차장.
2073-3721,39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