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장에 나온 ‘억’소리 나는 최고급 수입 중고차
- ‘벤틀리 컨티넨탈’에서 ‘아우디R8’ 까지
- 기본이 “억”소리 나는 수입 명품 중고차…중고차 시세 감가폭도 고급 대형차 값 이상
유명 헐리웃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주인공만큼이나 빛나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슈퍼카다. 이런 슈퍼카급 수입 명차들 대부분 공식 수입대행 업체를 통해 국내에서도 판매중인데, 이 중 일부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기본이 억 단위를 가뿐하게 넘기는 고가의 가격 때문에 일반 중고차들에 비해 거래가 활발하지는 않지만 중고차로 구매할 시 왠만한 국산 고급 대형차 값의 시세 감가를 보이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드림카’로 눈길을 독차지한다.
중고차 쇼핑몰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등록된 중고차 중 현재 가장 고가의 슈퍼카는 바로 ‘벤틀리 플라잉 스퍼’다. 2007년식 이 슈퍼카의 중고차 가격은 2억 1천만원 정도다. ‘억’ 소리나는 중고차 가격에 입이 벌어질지도 모르지만 신차가격이 3억원에 육박한 사실을 안다면 거의 9천만원 이상 감해진 셈이다.
영화 ‘아이언맨’에서 남자 주인공이 해안 도로를 달릴 때 등장한 흰색 스포츠카 ‘아우디 R8’의 중고차 시세는 1억4천만원대다. R8의 중고차 시세 역시 신차가격 대비 5000만원 이상 저렴한 셈이다. 최대 420마력의 출력을 내는 V8 엔진과 알루미늄 차체가 날렵한 스포츠카에 최고의 조화를 이루어내며 흔하지 않은 고품격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카피알에는 렉서스 LS600hL, BMW 7시리즈, 벤츠 S-Class등 고가의 수입 중고차들이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며 판매 진행중이다. 대부분의 슈퍼카급 중고차들은 중고차 시세가 최소 1억원 이상이다.
한국인의 취향과 도로사정을 고려한 벤츠, BMW, 아우디, 렉서스 등에서 생산한 보급형 수입차들의 판매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수 억원대를 호가하는 슈퍼카급 수입차들은 아직도 국내에서 손꼽히는 차량일 경우가 많다.
이렇게 높은 몸 값을 자랑하는 수입차들이 중고차 시장에서 나오면 시세 하락폭은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이른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슈퍼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중고차로 구입문의하는 경우가 최근들어 증가하는 추세다.
수입중고차 관계자는 “렌터카 및 이벤트 업체, 엔터테인먼트 회사 등에서 사업적인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고, 대기업 임원, 사업가, 병원장,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의 재벌을 비롯한 일부 자동차 마니아층의 개인적인 구매도 있다”며 “이런 슈퍼카급 중고차들은 시승을 통해 웅장한 엔진소리와 뛰어난 속도감을 직접 실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슈퍼카급 수입 중고차들은 차량 가격적인 부담이 높고 실용적인 측면이 낮다보니 빠르게 중고차 매물로 전환되어 대부분 차량 외관상태가 아주 우수하며 주행거리도 많지 않은 신차급 중고차가 많다”며 “시세 감가 정도 역시 몸값만큼 슈퍼급이라 영화에서나 볼 법한 개성 강한 드림카를 꿈꾸는 드라이버라면 중고차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김은정
053-651-648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