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원 선택의 조건, 블렌디드 러닝이 대세

뉴스 제공
이퍼블릭
2011-02-23 11:07
서울--(뉴스와이어)--신학기를 앞두고 자녀의 영어학원 선택에 학부모들이 분주하다. 커리큘럼, 강사진의 실력, 입소문, 시설은 물론이고 학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그램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니 학부모의 머릿속은 더욱 복잡하다.

두 가지 이상의 학습방법이 지니는 장점을 결합하여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소위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 대세다. 온, 오프라인 통합학습을 통해 면대면 교실수업이 가지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과 온라인 학습이 가지는 나 홀로 학습에 대한 두려움, 학습동기 저하 등의 단점을 상호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국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교재를 독점공급하는 이퍼블릭(대표 유성권)이 올해 초 런칭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옥스포드 잉글리쉬 온라인’ 역시 이런 이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옥스포드 잉글리쉬 온라인(www.studyonline.co.kr)’은 오랜 전통과 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대표적인 영어교재를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그날그날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프로세스와 콘텐츠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쉽고 재미있는 자기 주도형 학습 원리를 채택하여 단어학습, 말하기 연습, 대화문 연습, 받아쓰기, 유닛별 테스트 등 전분야를 골고루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일정관리와 성적관리, 진도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반 평균 및 전체평균, 상위 백분율, 진도별 성적 향상 그래프 등 철저한 평가, 분석 기능으로 학습관리가 용이하고 학업 성취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영어전문학원은 물론, 보습학원, 공부방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중인 <톡톡주니어스쿨>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정은미(37, 양천구 목동)씨는 “전에는 아이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잘 이해하는지 알 수 없었는데, 집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과정을 지켜보니 어떤 점이 부족한지, 어떤 점이 좋아졌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각 과를 마칠 때마다 보는 테스트와 테스트 결과를 꼼꼼히 분석한 성적 리포트까지 제공되니 정말 편리합니다”며 만족했다.

현재 ‘옥스포드 잉글리쉬 온라인’은 옥스포드 교재 중 Let’s Go(3rd Edition), Magic Time, English Time, Up and Away in English, Smart Choice, Dolphin Readers, Classic Tales, Oxford Bookworms Library 등 8개 시리즈에 대해 서비스 중이며 점차 다른 교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입문의 : 이퍼블릭 02) 2653-6161 www.studyonline.co.kr

이퍼블릭 개요
이퍼블릭(구 범문사)은 1955년 창립되어 현재 창립 58주년을 맞이한 영어교육출판 전문기업이다.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ELT교재 국내 공식 수입사이며, 영어전문서점 잉글리쉬플러스를 운영(전국 18개 매장, www.englishplus.co.kr)하고 있다. 또한 영어교육자 대상 사이트 티처플러스(www.teacherplus.co.kr)와 영어모의고사 사이트 엔터테스트(www.entertest.co.kr)를 운영 중이다. 자체 출판 브랜드로는 유·초등 영어교재 출판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www.alist.co.kr), 실용·어학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Login, www.loginbook.com), 유아동·청소년 서적 출판 브랜드 사파리(Safari, www.safaribook.co.kr)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epublic.co.kr

연락처

이퍼블릭 ELT기획팀
홍보담당 박민정 과장
02-2653-5131(내선 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