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신임 상임이사 및 상근 감사위원 후보 추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 23일(수) 오전 이사회를 열고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에서 선임될 상임이사 후보와 상근감사위원 후보를 최종 추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진병용 수석부행장이 상임이사 후보로 추천됐고 정창모 금융감독원 국제협력국 연구위원이 상근 감사위원 후보로 추천됐다.

진병용 상임이사 후보자는 경북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하는 등 해박한 경제지식을 바탕으로 은행의 주요 전략 수립 및 기획 활동에 기여한 바가 크며, 대은경제연구소장을 역임하면서 윤리경영·환경경영·사회공헌 분야를 포함한 지속가능경영을 국내 금융권에 최초로 도입해 체계화 시켰다.

또한 학계,경제계에서 폭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높은 신망을 받고 있다.

정창모 상근감사위원 후보자는 경남 밀양 출신으로 서경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은행에 입행해 금융감독원 홍콩주재실장, 신용감독국 신용분석팀장, 총괄조정국 검사총괄팀장, 북경사무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국제협력국 연구위원으로 재직중이다.

정 후보자는 오랫동안 해외 관련 업무를 담당하면서 쌓아온 글로벌 경영감각과 국제금융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졌으며, 특히 중국 전문가로 현재 개설 추진중인 중국상해분행과 관련해 리스크관리, 행정업무, 관련법규 등의 업무추진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두 후보자 선임은 3월에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홍보부
차장 이정만
053-740-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