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표준,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TV 간의 완벽한 풀HD 오디오 및 비디오 실현
MYDP는 디스플레이포트 (DisplayPort) 디지털-프로토콜 표준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테이블릿PC, 스마트폰, 휴대형 게임 콘솔 등의 모바일 소비가전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커넥터를 통해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풀HD (1080p) TV 간의 1080p/60Hz 오디오 및 비디오 (AV)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또한 MYDP 표준은 동일한 표준 마이크로 커넥터를 사용하여 모바일 기기의 AV 스트리밍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새로운 MYDP 인터페이스 표준이 실질적인 모든 휴대형 전자 기기의 AV 출력 표준으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서 VESA (비디오전자공학협회)에 제안서를 제출하였다. MYDP는 업계에서 검증된 기술이자 개방 및 로열티 없는 VESA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인 디스플레이포트 (DisplayPort)에 기반하고 있다. 다수의 주요 소비가전 제조사와 컴퓨터 제조사들이 2015년까지 VGA/DVI 표준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최근 발표함에 따라, 디스플레이포트가 향후 수년 내에 주요 HD 비디오 인터페이스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MYDP는 디스플레이포트와 달리 매우 작은 크기의 모바일 기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MYDP는 데이터 교환과 AV 출력을 위해 단 1개의 마이크로 커넥터만을 사용한다. 따라서 MYDP는 TV나 오디오 시스템과 직접 연결하여 압축이 안된 HD 비디오 (최대 1080p/60Hz) 및 오디오 (초당 192,000 샘플 속도에서 최대 7.1 채널)를 제공하기 위해 커넥터를 추가할 필요가 없고 그에 따른 BOM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의 ‘연결부 실장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
ST의 홈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그룹 부사장인 루이지 만텔라시 (Luigi Mantellassi)는 “MYDP와 같은 첨단 기술의 도입은 모바일 및 소비가전 시장용 반도체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성장하려는 ST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ST-에릭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ST는 소비자들이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컨텐츠를 거실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 및 로열티 무료 기술을 공동 개발했다.”고 말했다.
ST-에릭슨 3G 멀티미디어 사업부 부사장인 텝포 헤미아 (Teppo Hemia)는 “MYDP는 모바일 산업의 제약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사용자가 표준 커넥터를 적용한 ST-에릭슨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플랫폼의 멀티미디어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가 단말기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받지 않고도 HD 영상을 스트림할 수 있는 MYDP의 충전 성능은 모바일 산업에 부가 가치를 가져다 준다.”
ST와 ST-에릭슨은 MYDP 디스플레이포트 표준의 전개를 지원하기 위해서 매우 차별화된 제품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엔지니어링 샘플은 2011년 3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