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라이프넥서스와 협력하여 퍼스널 헬스 카드를 위한 아이칩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솔루션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LifeNexus사의 Personal Health Card용 iChip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LifeNexus는 아이칩 (iChip™) 및 Personal Health Card® 개발하는 미국 기업이며, Personal Health Card는 신용 카드 기능이 함께 지원되면서 개개인의 건강 기록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임베디드 iChip이 적용된 최초의 다목적 전자 건강 카드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전세계에 고보안 MCU IC를 공급하고 있으며 LifeNexus Personal Health Card에 적용되는 컴퓨터 iChip을 공급할 예정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의 총괄 본부장인 마리-프랑스 프로랑텡 (Marie-France Florentin)은 “iChip은 건강 카드와 신용 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획기적인 소비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보안 기술임에 틀림 없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LifeNexus는 헬스케어 분야의 이동성, 보안성, 편의성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ifeNexus의 Personal Health Card는 개인의 PHR (Personal Health Record)을 지갑속의 카드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특허등록된 아이칩 (iChip™)은 “Individually Controlled Health Information Platform™ (개별 관리되는 건강 정보 플랫폼)”을 의미하며, 암호화되어 패스워드로 보호되는 칩 카드에 내장된 “모바일 서버”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개인과 가족의 종합적인 건강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높은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프넥서스의 CEO인 크리스토퍼 마우스 (Christopher Maus)는 “수년 동안,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로 이뤄지는 개인 금융 거래를 신뢰해왔다. 이제 신용카드에 건강 기록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속에 내장된 컴퓨터 칩을 통하여 의사들에게 개인 건강 관리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토퍼 마우스는 “소비자가 자신의 개인 건강 기록을 관리할 때, 의료 정보의 교환이 훨씬 편리하고 보안성을 지니게 되었다. 기존의 신용카드 성능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이용자 인증으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과 의료정보 공급사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다. 개인 정보가 웹 기반 서버가 아닌 개인 각자의 지갑속에 있는 카드에 보관된다. 이를 통하여 본인과 무관한 제3자의 웹서버에 민감한 개인 정보를 저장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식시키면서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이 전자의료기록 시스템 (EHR, electronic medical record)을 도입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