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월 내수, 수출 포함 총 6,772대 판매
이러한 2월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로는 44% 증가한 실적이나 전월 대비로는 영업일수 감소 및 3월2일부터 출시되는 코란도C의 런칭 물량 확보 영향으로 11%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인 판매 추세를 유지하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21% 증가한 실적을 나타냈으나 전월 대비로는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 영향 등으로 15% 감소한 실적을 보였다.
수출 역시 4,000대 이상 판매 추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62% 증가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코란도C 국내 런칭 물량 확보로 인한 수출 물량 조정으로 인해 전월 대비 소폭 감소했다.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C가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3월부터는 판매물량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이라며 전국적으로 새로운 차원의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추진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를 더욱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코란도C를 공식 출시하고 2012년 초 출시할 SUT1을 공개하는 등 해외 시장에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만큼 향후 수출물량 역시 증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2월은 영업일수 감소와 코란도 C 출시에 따른 생산조정 등으로 물량이 줄었다” 며 “코란도C 출시와 함께 3월부터는 본격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개요
쌍용자동차는 1954년 하동환 제작소 설립 이후 자동차 생산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II, 뉴렉스턴,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액티언 스포츠, 무쏘, 무쏘 SUT, 코란도, 뉴체어맨, 로디우스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21세기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재도약 한다는 목표 하에 7000여 명 임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연락처
쌍용자동차 홍보팀
원희정 대리
02-3469-205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