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갤럭시탭 호환 조이패드 ‘플링’ 국내 출시

뉴스 제공
아이오엔웍스
2011-03-04 13:07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모바일 액세서리로 주목받고 있는 전문 쇼핑몰 아이온코(대표 안종복)가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되는 방향키를 조이패드로 변환해 최적화 시켜주는 텐원디자인(Tenone Design)의 ‘플링 퍼플(Fling Purple)’을 내놓아 아이패드 및 갤럭시 탭 게임 매니아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플링은 극성을 가진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패드와, 흡착면까지 코일 형태로 감긴 신축성있는 두 개의 플라스틱 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패드의 방향키 중앙과 이 알루미늄 패드의 중앙 부분에 맞춰 부착한 후 좌우, 상하로 방향키 조정을 하면 된다. 플라스틱 링의 탄성은 알루미늄 패드가 다시 중앙으로 돌아오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는 단지 주요 키 부분에 마그네틱을 붙인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 된 구성이기도 하다.

한편 방향키와 한 두 개의 버튼 입력이 필요한 슈팅,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때는 플링 2개를 함께 사용함으로 최고의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놀라운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2011년 맥월드’에 선보여‘베스트 상품’으로 인정 받은 바 있다.

그간 아이패드에서 구동되는 아케이드와 액션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은 터치스크린 구조 상 게임의 방향키를 더 이상 완벽하게 구현 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물론 유수의 게임 업체들이 제공하는 아이패드, 갤럭시 탭 게임 어플의 퀄리티는 매우 높은 편이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방향조작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미국 텐원디자인의 혁신적인 조작 패드인 플링은 이런 고민을 완벽하게 해소해 줬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플링은 게임 개발자들에게도 극찬을 받고 있으며 아이패드 및 모바일 관련 매거진 들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터치아케이드닷컴(TouchArcade.com)의 엘리 호뎁 기자는 실제로 “플링 두 개로 슈팅 게임을 하는 것은 한 마디로 정말 멋진 일”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엘리 호뎁이 플링을 사용하여 한 게임은 ‘지오메트리 워’,‘맥스어드벤쳐’,‘에이지 오브 좀비스’였다.

현재 플링 퍼플은 1개당 26,000원이며, 모바일 전문 쇼핑몰 아이온코 및 아이플러스모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아이오엔웍스 개요
아이오엔웍스는 친환경소재인 야자매트,코이어블랑캣, 황마네트, 바이오트레이 등을 직수입하여 사면법면녹화, 생태하천공사에 공급하여 자연과 환경에 기여하는 업체이며 빗물저금통을 수입하여 빗물재활용에 기여한다. 또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유통하는 아이온코 쇼핑몰을 운영중이다.

아이온코: http://www.ionco.co.kr

웹사이트: http://www.onwood.kr

연락처

홍보대행 시에스타
홍보팀 김원석 대리
070-7123-6569
이메일 보내기